서울지역은 대한민국 Hospitality Community 발상지로서 그 위상이 대단하며,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한류문화의 발상지로서도 유명하다. 아시아경기대회, 서울올림픽을 치르며 세계적으로 서울의 인지도를 더하면서, 2002 한일월드컵때 KIVA 박승주 중앙회장(당시 행정자치부 월드컵지원국장)의 "한국팀 붉은응원단 필승전략"으로 세계4강이 되면서 일본과 대등한 국제적 위상을 얻어, 소위 Korea Discount를 없앤 계기로도 유명하다.

2002 월드컵 경기대회에서 붉은악마 응원단이 대형 튀르키예 국기를 응원단 머리위로 들어올리고 있다. 튀르키예는 한국응원단의 응원덕택에 1승1무1패 로 16강 진출하여 일본으로 건너가 4강까지 진출하였으며, 대구에서 한국관중의 열렬한 응원으로 세계 3위의 성적을 거뒀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 113개국 회원기업 중 80여개 기업이 주한외국대사관과 관계를 맺는 나라별 코리안 서포터즈 총회장을 맡아 활동할 것으로 에상되고 있으며, KIVA 전문지회 회원 중 200여명이 서울지역 국정포럼(세종로국정포럼)에서 함께 활동할 것으로 에상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125명의 해외지회장들이 서울에 올 경우 서울총회장 등 임원들과 교류가 예상되고, 해외 방한외국인 인맥들도 한국에 오면 서울지역 회원들과 친교할 겻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서울은 한마디로 곧 대한민국이고, 세계의 축소판이 된다.

2002년 6월 서울월드컵때 스페인 Korean Supporters들이 스페인 국기 퍼포먼스를 하면서 경기장에서 스페인을 열렬히 응원하고 있다. 국제축구역사상 최초의 개최국응원단이 되면서,세계 각국의 국민들에게 놀라움과 찬사를 안겨주었던 월드컵 Korean Supporters가 이제 KIVA로 재탄생하고 있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는 2025.6.19(목)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40여명의 소속 회원기업인과 서울지역 전문지회 회원 60여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정관안 확정, 총회장과 부회장 임명장 수여 등 민간외교 봉사단체로서의 조직운영을 위한 기본틀을 갖췄다.

윤홍근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총회장은 KIVA중앙회장으로부터 선임장을 수여받은 후 취임사에서 "대한민국을 세계로 미래로 견인하는 대장정을 시작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면서, "국제사회가 공공외교 경쟁 중이기에 서울외교자원봉사회가 국제 관문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최선을 다해 앞장서고, 아울러 16개 시도외교자원봉사회와도 손발을 맞춰 성과를 도출하겠다"과 다짐하였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총회장으로 선임된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2025.6.19(목) 서울출범식에서 서울외교자원봉사회가 조속히 조직의 틀을 갖추어 민간 공공외교를 힘차게 추진하겠다는 취임사를 하고 있다.

유진현 (주)케이세웅건설 회장은 윤홍근 총회장으로부터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부회장 임명장을 받은 후 서울외교자원봉사회의 앞으로의 비전을 발표하였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는 세계 각국과의 민간 외교교류 플랫폼이 되겠다. 둘째, 청년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외교봉사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셋째, 분쟁과 재난, 소외 지역을 위한 국제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면서, 서울외교자원봉사회는 서울에서 출발하지만, 그 끝은 세계이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는 '외교는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라, 모든 시민의 책임' 이라는 철학 아래 전세계와 연대하는 외교자원봉사의 허브로 도약할 것이다. 오늘의 이 출범식이 전국적 전세계적으로 KIVA 네트워크가 하나되는 역사적인 출발점이 되길 소망한다고 강조하였다.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비전을 밮표하는 유진현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부회장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설립위원 및 정회원은 다음과 같다
윤홍근 서울총회장

미국 Korean Supporters
(재)아이러브아프리카 총재
전, 한국빙상경기연맹 회장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윤홍근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총회장 (미국 Korean Supporters)

유진현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부회장
민주평통 국민소통위원장
(주)케이세웅건설 회장

유진현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부회장

이무성 서울소속 말레이시아 총회장
말레이시아 Korean Supporters
제로트러스트보안협회 회장
ML soft 회장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이무성 서울외교자원봉사회 말레이시아 Korean Supporters (말레이시아 총회장)

정광석 서울소속 아랍에미리트 Korean Supporters
(주)서울패션 대표

이홍기 서울소속 베트남총회장
베트남 Korean Supporters
(재)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이사장
골드라인그룹 회장

이홍기 서울소속 베트남총회장 (골드라인그룹 회장)

김미숙 서울소속 필리핀 Korean Supporters
(주)푸름인재개발원 대표 (기업직원 교육단체)

안병철 서울소속 파푸아뉴기니 Korean Supporters
(주)지엔씨에너지 회장